소식
“누구나 시원하게 쉬세요” 한국건강관리협회 강원특별자치도지부, 무더위 쉼터 운영
- 등록일시 : 2025-07-30
- 66
- 강원지부
- 파일 :
-
- 첨부파일이 없습니다.
“누구나 시원하게 쉬세요”
한국건강관리협회 강원특별자치도지부, 무더위 쉼터 운영
한국건강관리협회 강원특별자치도지부(본부장 고복희) 연일 지속되는 폭염에 대응하고 지역주민들의 건강 보호에 기여하고자 본원 1층 대기공간을 개방,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‘무더위쉼터’를 운영한다.
이번 조치는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가능한 쉼터를 제공함으로써 더위로부터의 안전한 대피처 역할을 하기 위한 것으로, 1층에 정수기가 비치되어 있어 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시원하게 갈증을 해소하며 쉴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다. 무더위쉼터 운영은 무더위에 취약한 노약자를 포함한 주민 모두가 안전하게 머물 수 있도록 준비되었으며 지부 영업시간 동안 상시 개방되어 별도의 예약 없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.
강원특별자치도지부 본부장 고복희는 “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극한 폭염이 반복되는 상황에서, 지역 주민의 건강을 지키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쉼터를 운영하게 됐다”며 “폭염 속 작은 쉼이 큰 위안이 될 수 있기에 누구든지 편안하게 다녀가시길 바란다”고 전했다.
한국건강관리협회 강원특별자치도지부는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기관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며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도 지속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.